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모음 1월

by @지식창고 2022. 1. 4.
반응형

주님을 높입니다.

 

전능하시고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를 건강한 모습으로 주님 앞에 나오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감사 찬양으로 주님께 영광 돌립니다. 진심으로 드리는 예배를 받아 주세요.

 

회개합니다.

오늘도 영과 진리로 하나님께 온전히 예배하기를 원합니다. 주님께서 받으실만한 향기로운 제물 되게 하소서. 회개하며 자백하오니 우리의 죄를 사하소서.

 

간구합니다.

새롭게 시작하게 하소서

신년을 저희에게 허락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지나왔던 시간들을 돌이켜 보면 참으로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우리의 힘과 능력으로는 도무지 감당할 수 없던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사랑의 하나님, 새해가 되었으니 새마음을 주사 다시 새롭게 시작하기를 원합니다. 다시 마음을 바로잡고 하나님을 향해 열심을 내고, 경건하고 거룩한 삶이 되기를 열망하게 하소서. 예배와 기도에 진정이게 하시고, 주님과 동행하게 하소서.

나라를 위한 기도

문저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 코로나의 시국과 대선을 앞두고 있는 이 상황 속에서 모든 나라의 위정자들이 주님을 경외하고 두려워하게 하소서. 자신의 욕망을 위하여 살아가지 않고 백성들을 위해 애쓰고 수고하게 하소서. 위급한 의료 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붙들어 주시고, 평안한 가운데 살아가게 하소서. 각 가정과 학교, 기업, 모든 기관들이 평안하게 하소서.

 

상처입은 이들을 위로하소서.

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흠 없이 살 수 없습니다. 마음 상하는 일 없이 살기를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힘들고 어려울 때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고 기도할 때 그들을 치료하시고 회복하여 주옵소서. 누가 그들을 위로하며, 누가 그들을 붙들어 줍니까? 오직 주님 밖에 없습니다. 우리도 주님의 손과 발이 되어 세상에서 소외되고 고통 받는 이들을 돕고 위로하게 하옵소서.

 

환우를 위한 기도

이 시간도 원치 않는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성도들이 있습ㄴ디ㅏ. 하나님께서 사정을 잘 아시오니 그들의 안타까운 마음을 아시고 회복하여 주옵소서. 무엇보다 그들의 마음에 성령의 불을 내리사 모든 질병을 일으키는 염증과 나쁜 세균들이 다 태워 사라지게 하옵소서. 비정상적으로 분열된 세포들이 사라지고, 정상적인 세포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건강하게 자라게 하옵소서. 

 

가난한 자를 위한 기도

물질적으로 어려움을 고통 받는 이들이 있습니다. 물질의 궁핍함으로 그리스도인 다움을 잃지 않게 하시고, 속히 주님께서 그들에게 복을 허락하사 위기에서 나오게 하옵소서. 매 주일 예배에 나올 때마다 넘치는 기쁨으로 즐거이 헌물하고 봉헌하는 기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소망의 하나님

새로운 한 해, 새로운 한 주간을 시작합니다. 불안과 두려움이 아닌 소망을 가지고 나아가게 하소서. 무거움을 내려놓고 가벼운 걸음을 내딛기 원합니다. 움츠렸던 몸과 마음의 기지개를 활짝 펴고, 새로운 기대와 설렘으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어제보다 성숙한 오늘이 되게 하시고, 오늘보다 겸손한 내일이 되게 하소서.

 

소망의 하나님

우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시는 선하신 주님의 계획을 기대합니다. 우리를 위하여 졸지도 주무시지도 않으시고 지켜주시는 임마누엘 주님의 보호하심을 기대합니다. 주님 안에서 꿈꾸게 하여 주시옵소서. 믿음으로 바라보며 꿈을 향하여 나아가게 하옵소서. 낙심하고 불안해할 때, 나타나 도와주시옵소서.

 

주님,

말씀의 진리를 굳게 붙잡게 하소서. 변하고 또 변하는 세상 지식과 기술에 눈멀지 않게 하시고, 올곧게 주님 말씀에 순종하게 하옵소서. 우리 안에 임재하시는 성령님의 음성에 민감하게 하옵소서. 언제나 정해진 우리의 골방에서 주님과 깊고 친밀한 교제를 나누게 하소서.

 

소망의 하나님

새해에는 더 사랑하게 하옵소서. 더 겸손하게 하옵소서. 더 주님을 기쁘시게 하게 하옵소서. 더 성숙 된 믿음으로 말씀을 살아내게 하옵소서. 더 깊은 정성으로 주님을 예배하게 하옵소서. 더 많은 것을 나누게 하옵소서. 품위 있고 질서 있는 믿음의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간절히 소원하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살아계신 아버지 하나님,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우리에게 기도의 은혜를 주시고, 기도로 하루를 시작하게 하시며, 기도 가운데 위로와 평안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우리는 믿음이 작고 유약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였습니다. 매번 죄의 유혹에 넘어지고 육신의 약함으로 항상 기뻐하지 못하였음을 고백합니다. 우리에게 향하신 하나님의 크고 놀라운 섭리를 깨닫지 못하고, 우리의 마음과 내 생각대로 살아가려 발버둥 쳤음을 회개합니다. 주님, 우리를 새롭게 하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새해를 맞아 주님 앞에서 믿음으로 결단한 우리의 기도의 제목을 주장하여 주시옵소서.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근신하여 깨어있기를 원합니다. 지난날 게으르고 나태한 신앙생활에서 벗어나고, 반복적인 죄의 습관을 고치며, 우리의 영과 육이 믿음 안에 든든히 세워져 가게 하시옵소서. 주님, 성령의 충만을 우리에게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우리 교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여 새롭게 세워져 가길 간구합니다. 새해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평화를 세워나가게 하시옵소서. 질병과 추위 속에 희망을 잃어버리고, 절망하며 좌절하고 분노하는 이들에게 주님께서 주신 복음의 기쁨을 증거 하길 원합니다. 주님, 우리 교회를 회복시켜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우리 교회에는 자신의 시간과 재물을 연약한 교회와 선교사님들을 돕고 섬기는데 흘려보내는 이들이 있습니다. 힘든 시기이지만 수고하여 얻은 것에 대해 감사함으로 나누고 베푸는 이들에게 풍성한 은총을 부어주시옵소서. 이들의 축복에 주는 곳이 받는 것보다 복되다하신 말씀의 은혜가 충만하길 원합니다. 주님, 믿음의 결단으로 순종하는 이들에게 복된 은혜로 채워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기도할 수 있기에 더욱 감사합니다. 우리에게 베풀어주신 크고 놀라운 은혜에 감사하며, 오늘도 주님을 예배하게 하시옵소서. 기쁨으로 감사함으로 감격과 축제가 되는 주일 예배가 되길 원합니다. 주님의 은혜를 찾고 구하며 사모하는 모든 심령에게 성령께서 충만히 임재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여호와는 나의 힘이요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시로다

그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내 아비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높이리로다”(15:2)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송구영신예배를 드리며 2021년을 맞이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21을 보내고

2022년 첫 주일을 맞이하였습니다.

여호수아가 죽기 전에 이스라엘 백성들을 모으고

오직 나와 내 집은 하나님만을 섬기겠노라고백하고,

이스라엘 백성들도 오직 하나님만을 섬기겠다

결단한 것처럼 2022년에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결단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마음에 원하는 선은 이루지 못하고

원치 않는 악을 행하여 그렇게도 맹세하고

결심도 하지만 다시 죄악에 빠져야 하는 저희들,

하나님이여! 이 반복된 악과 허물에서 건져 주시옵소서.

안타깝고 후회되는 일이 없을 수는 없겠지만,

주어진 시간에 성실하고 최선을 다해서

안타까움보다는 감사가, 후회보다는 만족함이

넘치는 2022년이 되게 하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 믿음의 백성들이 진리의 말씀인

성경을 가까이 하게 하소서.

우리의 힘과 능력으로 깨달을 수 없는

거룩한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안에서

살아 역사하게 하옵소서.

말씀을 더 많이 읽고, 보고, 듣고,

지켜 행할 수 있는 은혜가

저희 안에 가득하게 하옵소서.

참으로 복 있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여호와 하나님

말구유에 누인 예수 위에 하나님의 은혜를 부으셔서

잘 자라게 하시고 강하게 하시고 지혜가 충만하게 하신 것처럼

이 새 아침에 우리 위에 하나님의 충만하신 은혜를 부어주소서

한 해를 뒤돌아보니, 어느 것 하나 하나님의 은혜가

안 닿은 곳이 없음을 고백합니다.

새해를 앞 둔 우리들에게 하나님의 은혜를 부어주옵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가 이방을 비추는 빛이신 것과 같이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우리들이

세상을 비추는 빛이 되게 하옵소서

 

여호와 하나님

한국교회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귀한 교회를 허상이 가득한 교회로 만들었습니다

골리앗이 되려는 허상에서 벗어나

이제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살고자 하는 다윗의 신앙을

본받게 하옵소서

경건의 능력을 상실한 경건의 허상에서 벗어나

굳건한 믿음으로 경건의 능력을 회복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많은 것을 드려 자신의 의로 살려는 허상에서 벗어나

가난한 과부와 같이 주님을 위해서라면 생활비 전부라도

드리는 헌신을 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여호와 하나님

새해에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소멸되게 하옵소서

새해에는 대한민국이 새 대통령과 함께 새로워지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새해에는 한국교회가 세상에 주님의 빛을 발하는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새해에는 주님의 성도들이 주님의 겸손하고 온유함을

닮아가는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새해에는 모든 주님의 종들이 엘리사가 받았던

엘리야의 갑절의 갑절의 영감을 받게 하옵소서

새해에는 우리나라가 풍년을 이루는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새해에는 모든 백성 방언들이 주님에게로 돌아오는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기도문 출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