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월 셋째 주

by @지식창고 2022. 1. 5.
반응형

2022년 1월 셋째 주 주일 낮·주일 오후(밤) 찬양예배와 ·수요예배를 위한 대표 기도문입니다.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월 셋째 주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월 셋째 주

주님을 경배합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죄인들을 불러 주셔서 거룩한 예배를 드리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흑암의 권세에 얽매어 죄와 사망의 종노릇 하며 살아왔습니다. 주의 놀라우신 사랑으로 거룩한 백성 되게 하셨사오니, 온 마음으로 주님을 예배하게 하소서. 

 

하나님,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지 못한 저희를 용서하소서. 새해가 시작되었지만 여전히 옛사람을 간직하며 살아갑니다. 욕정과 탐욕과 성급함과 교만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주여, 저희를 긍휼히 여기시고 불쌍히 여겨 주소서. 죄를 사하시는 이는 오직 하나님밖에 없사오니 오늘 강림하여 주셔서 모든 죄를 씻어 주옵소서.

 

옛사람을 벗게 하소서

주님! 새해가 시작된 지 벌써 3주째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모습 속에서 여전히 새롭게 되지 못한 옛사람의 흔적을 발견합니다. 오늘 다시 주님께 간구하오니 주여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하나님이 의를 이루어가는 새로운 사람 되게 하소서. 새로운 마음, 새로운 열정, 새로운 삶의 방식까지 갖기를 원합니다. 죄를 즐겨하는 모든 악한 마음들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 저희 심령이 새롭게 되어 주의 형상 닮아가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에 청종하게 하시고, 주의 법도를 쫓아 공의와 정의를 실천하게 하소서. 거짓된 것들을 버리고, 진리를 따르게 하시고, 탐욕과 욕망의 옛사람의 습성을 완전히 버리게 하옵소서.

 

충성스럽 일꾼 되게 하소서.

3주째가 되면서 우리의 마음이 이전보다 많이 나태해진 것 같습니다. 열심을 내려했던 마음도 수그러들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전의 게으른 삶으로 되돌아갑니다. 힘차게 마음먹고 시작한 새해 다짐들도 빼먹기 일수입니다. 주님, 저희의 마음을 다시 붙드시고 새롭게 하사 첫 마음 되게 하소서. 처음 가졌던 그 마음으로 되돌아가 다시 시작하게 하옵소서. 작심삼일 했던 마음을 분기탱천하여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저희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헛된 것들에 마음을 두지 않고 오직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게 하옵소서. 세상의 유혹 앞에서 흔들리지 않고 주님을 신뢰함으로 믿음의 삶을 살게 하소서. 게으름과 나태가 우리를 지배하지 않게 하시고, 열심을 내어 주의 일에 힘쓰게 하소서.

 

주일학교를 위해 기도합니다.

방학을 보내고 있는 주일학교 학생들을 위대 기도합니다. 펜데믹 상황이 아니라면 동계수련회와 여러 행사로 바쁘게 지냈을 시간이지만 이제 대부분의 행사들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학생들을 지도하기 위하여 애쓰는 전도사님과 교사들을 붙들어 주옵소서. 학생들이 방학 동안 잘 보낼 수 있도록 붙들어 주시고, 경건한 삶을 배워 나가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을 잘 듣고 실천함으로 어릴 때부터 주님과 동행했던 사무엘과 같은 믿음의 사람들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