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4월 둘째주 (부활주일)

by πάροικος 2023. 4. 6.
반응형

부활 주일 대표 기도문

 

부활하신 예수님과 경배하는 천사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합니다. 복되신 하나님, 저희를 붙드시 부활 주일을 허락하사 생명을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찬양 받기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경배합니다.

 

오, 부활의 주님 이렇게 복된 주일을 허락하시고, 영원히 죽어 마땅한 저희들을 구원하사 생명의 나라에 거하게 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주님께 나왔사오니 온전한 마음으로 하나님 아버지를 예배하게 하옵소서.

 

자비의 하나님, 지난 주간 고난 주간을 보내며 매일 기도하며 하나님의 은혜를 묵상하게 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우리는 너무나 초라하고 부족합니다. 결단하지만 무너지고, 결심하지만 넘어집니다. 지난 주간 하나님 앞에서 지었던 모든 죄악들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십자가의 보혈로 씻어 주옵소서.

 

무덤을 열고 부활하신 예수님의 모습

 

부활을 주일을 맞아 우리의 신앙이 참된 부활의 능력으로 충만해 지기를 원합니다. 우리를 사랑하사 죽기까지 순종의 길을 걸어가신 주님께서 친히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하지만 하나님 아버지는 약속대로 사흘만에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으키셨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능력이요, 이것이 하나님의 권위입니다.

 

이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아날 것을 믿습니다. 믿음으로 사는 자들은 어떤한 상황에서도 절망하지 않고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를 바라게 될 것입니다. 참 소망은 세상의 공포와 두려움에 떨지 않고 오히려 담대하여 영원한 생명으로 인해 감사의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우리 교회의 모든 성도들이 부활의 능력으로 새롭게 일어나게 하옵소서.

 

우리의 믿음이 입술의 고백으로 그치지 않고 삶과 행위로 드러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보이신 희생의 길을 우리도 걷게 하시고, 최선을 다해 마지막 생애를 죄인들을 구원하고 살리는데 사용한 것처럼 우리도 그렇게 하기를 원합니다. 가정에서 믿는 자의 도리를 실천하게 하소서. 직정에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소명을 잃지 않게 하소서.

 

하나님이여 대한민국을 위해 기도합니다. 정치적으로 너무나 혼란스럽고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대통령을 위해 기도하지 않을 수 없고, 분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진정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며, 하나님을 위한 열정으로 다시 대한민국이 타오르게 하옵소서.

 

한국교회가 거듭나기를 원합니다. 권력에 아부하며, 가진 자들을 위한 정책을 편느 정부를 지지하는 어리석음을 범하게 안헥 하옵소서. 예수님께서 그렇게 하신 것처럼 공의를 세워고, 정의를 실천하며, 가난한 자들과 고아와 과부를 돕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진리를 거스려 이단과 야합하는 죄악을 범하지 않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의 통치와 능력으로 세워지게 하옵소서.

 

부활 주일을 분기점으로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충만해 지기를 원합니다. 특별히 교회 주변에 아직도 하나님을 알지 못해 죽어가는 이웃들에게 복음을 증거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만이 참된 생명을 증거하게 하소서. 세상 속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하는 교회데 되게 하소서. 의를 행하고, 선을 실천하며, 사랑을 전하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아파트 전도대에게 복을 주옵소서. 직장 전도대에게 성령을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관계전도팀에게 성령의 지혜를 더하셔서 주의 복음을 전할 때 불신자들이 믿음을 갖게 하시고, 사망의 잠을 자는 이들이 깨어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참되신 하나님,  이 시간 주의 말씀에 목말라 주님께 나아갑니다. 주를 기대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복을 주옵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