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4월 첫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종려주일)

by πάροικος 2023. 4. 1.
반응형

종려주일 대표 기도문

4월의 첫 주일이자 종려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을 작성했습니다. 종려 주일은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고난 받으시고, 십자가에서 죽음심으로 구원하시는 공생애의 마지막 일주일이 시작되는 날입니다. 성전에서 사람들을 가르치시고, 제자들과 함께 만찬을 나누시고 십자가의 고난으로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의 순종과 사랑으로 우리를 구원하심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존귀하시고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나귀를 타시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시어, 온 인류를 위해 친히 목숨을 바치신 예수님의 사랑과 독생자를 이 땅에 보내사 믿는 자들을 구원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창세전에 우리를 작정하시어 우리를 구원하신 하나님, 4월의 첫 주일이자 종려주일에 하나님 아버지를 높이 경배합니다.

 

회개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이토록 큰데 우리는 너무나 작고 초라합니다. 자비의 하나님,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온전히 채우게 하옵소서. 오늘도 지난날들의 죄악들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우리를 붙들어 모든 죄악에서 구원하여 주옵소서.

 

고난 주간 세족식

간구의 기도

 

온전한 마음으로 예배합니다.

영광과 찬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하나님은 죄많은 저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친해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셨습니다. 공생애의 마지막 주간을 예루살렘에 입성하시어 성전에서 무리들을 가르치시고, 제자들과 함께 만찬을 나누시고 기도하셨습니다. 우리도 그 길을 따라 늘 주님과 동행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온전히 주님만을 의지하고 하나님 아버지를 모시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예수님은 마지막 생애의 일주일을 오직 죄인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사용하셨습니다. 사람들은 메시아인 예수님을 맞이하기 위하여 종려나무 가지를 꺾어 예수님을 '호산나' 외치며 환영했습니다. 우리도 주님을 온전히 찬양하며 높이기를 원합니다. 두려움과 걱정을 벗어 버리고, 우리의 영원한 왕이시고, 생명의 주님이신 예수님을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고난을 주간을 통해 우리가 변화 되게 하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는 부족하고 연약합니다. 저희들을 붙들어 주옵소서. 내일부터 시작되는 고난주간 특별 기도회를 통해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고 새롭게 변화되기를 원합니다. 이전의 생각을 모두 벗어 버리고 하나님께 붙들린 믿음의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고난의 쓴잔을 우리를 위해 마신 예수님을 닮아가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

 

사랑의 주님, 우리의 마음과 귀를 열어 주소서. 하나님만을 우리 안에 가득 담기를 원합니다. 진실한 마음으로 저희들을 채워 주옵소서. 주님을 사랑하여 예배당에 모인 주의 백성들에게 은혜 주소서. 예배를 섬기는 많은 이들이 있습니다. 주여, 저들에 헌신과 마음을 받아 주시고, 하늘 제단에 올려 드리오니 크신 축복 내려 주소서.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