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4월 셋째 주일 대표 기도문

by πάροικος 2023. 4. 14.
반응형

할렐루야! 우리의 왕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4월 셋째 주일을 허락하시 다시 거룩하신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아름다운 봄이 계속되는 가운데 벚꽃이 지고, 이제는 겹벚꽃이 만발합니다. 튤립도 아름답게 피어납니다. 

4월의 겹벚꽃 핀 모습

 

하나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는 자들을 복주사 이 세상이 알지 못하는 참된 것을 알게 하시고, 영원한 하나님을 높이 찬양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영원한 소망이신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항상 우리들을 붙드시고 좋은 것으로 채워 주십니다. 4월 셋째 주일을 맞이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저희들 가운데 임재하사 믿음으로 드리는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자비로우신 하나님, 우리가 일향 하나님만을 의지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할 때가 너무나 많습니다. 지난 한 주간의 삶을 되돌아 보니 부끄러울 때가 많았습니다. 오늘 주님께 나아가면서 지난 한 주간의  죄를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사유하심이 주님께 있사오니, 엎드려 회개하는 주의 백성들을 긍휼히 여기사 모두 용서하여 주옵소서.

 

자비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번주는 독재와 부패, 불법 개헌 등을 통해 대한민국을 어지럽힌 국가권력에 대해 모든 국민들이 들고 일어섰던 4.19 민주항쟁이 있었습니다. 우리나라가 다시는 불의한 권력으로 국민들을 다스리는 일이 없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으로 정치를 하게 하시고, 민주국가는 모든 권력의 원천이 국민에게 있음을 알게 하옵소서.

 

이제 대한민국이 거룩한 나라, 공의로운 나라, 민주적인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외세의 침략이나, 불법적인 권력의 찬탈자가 되지 않고 거룩한고 진실한 사람들이 다스리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사회 모든 곳에서 독선과 편협과 부당함이 사라지게 하시고, 전정한 민주화의 정신이 깃들게 하옵소서.

 

택하신 백성들을 지극히 사랑하시는 하나님, 우리의 삶이 하나님에서 거룩한 결단과 헌신을 통해 하나님의 뜻과 의를 이루어 가게 하옵소서. 참된 것을 바라고, 진실한 것을 소망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병들고 나약한 정신을 버리고, 오직 믿음으로 강건하여 져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거룩한 백성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기회를 틈타 주님께 예배하는 주의 백성들에게 크신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모든 것이 주님께 있사오니 주여, 오늘도 충만한 은혜를 부어 주옵소서. 성가대의 찬양을 흠하여 주시고,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살아계신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