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5월 둘째 주

by πάροικος 2023. 5. 4.
반응형

어버이 주일 대표 기도문

 

가장 아름다우시고, 가장 거룩하시고, 가장 지혜로우시며, 가장 위대하신 하나님, 5월의 두 번째 주일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배하도록 저희들을 주의 보좌 앞에 이끌어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높으신 사랑을 온전히 경배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죄와 허물로 죽은 저희를 사랑하사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 삼아 주셨사오니 기쁜 마음으로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어버이 주일을 맞아 부모님의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자녀들을 낳고 기르며 많은 수고를 하였음에도 늘 자신이 낮아지기를 원했고, 오직 자녀들 걱정만을 하며 살아왔습니다. 희망 땅에서 자녀들이 힘을 잃지 않도록 늘 기도로 도우셨습니다.

 

부모에게 불효를 행하는 일이 없게 하옵소서. 탕자와 같이 자신의 유산에만 관심을 갖고 부모를 대하는 자녀들이 없게 하옵소서. 먼저 부모를 공경하고 효를 다하며, 진심으로 사랑하는 자녀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은 친히 부모를 공경하라 하셨고, 부모를 공경하는 자들에게 이 땅에서 잘 되고 장수의 복을 누리도록 하셨습니다. 이 또한 부모를 공경함이 곧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것임을 알게 하셨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위해,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명백히 보여 주셨습니다.

 

우리가 늘 말씀을 가까이 하여 주의 뜻이 우리 안에 충분히 채워지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을 감당하여 살아가는 소명자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세월을 아끼며 근신하며 기도하며, 아름다운 가정을 이루는 멋진 부모와 자녀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가정의 달을 보내면서 우리가 가정 세우기를 더욱 힘쓰기를 원합니다. 자녀들과 화합하고, 부모들을 공경하며, 나만의 정체성을 가지고 바른 가정, 화목한 가정을 세우게 하옵소서. 부모라고 고집하거나 억지 쓰지 않게 하시고, 자녀들은 먼저 부모 공경을 배워 주님의 뜻 안에서 순종의 도를 배우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하나님께서 가장 사랑하시는 화목한 가정과 믿음의 가정을 이루게 하옵소서.

 

시대의 변화 속에서 자녀들을 멀리 떠나 보내고 홀로 살아가시는 독거노인들이 많습니다. 자녀들과 함께 거하고 싶지만 정든 집을 떠날 수도 없고, 번잡한 생활에 적응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홀로 지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쓸쓸히 홀로 살아가시는 그들에게 은혜를 더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충만한 사랑으로 붙들어 주옵소서.

 

믿음을 따라 하나님과 동행하기를 원하는 주의 백성들에게 성령의 충만을 주시사, 하나님 안에서 기쁨과 평안을 누리게 하옵소서. 시대를 간파하는 능력을 주시사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오늘도 예배를 돕는 손길 위에 복을 더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께 힘을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5월 대표 기도문]

5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5월 둘째 주일 대표 기도문

5월 셋째 주일 대표 기도문

5월 넷째 주일 대표 기도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