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5월 셋째 주

by πάροικος 2023. 5. 5.
반응형

주일 낮 대표 기도문

 

낮도 하나님의 것이요 밤도 하나님의 것입니다. 보이는 세상도 하나님의 통치 아래 있고, 보이지 않는 세상도 하나님의 손안에 있음을 고백합니다. 모든 만물이, 모든 시간의 것임을 고백합니다. 하나님의 눈은 인간의 관점과 생각을 뛰어넘고, 하나님의 지혜는 인간의 경험과 교육을 초월하여 계십니다. 다다를 수 없는 곳에 계시면서 언제나 우리를 붙드시고, 인도하심을 감사합니다.

 

5월의 세 번째 주일을 하나님께 나와 예배하며 찬양할 수 있음을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를 붙드시며 인도하고 계십니다. 선한 목자가 되어 우리를 푸른 초장과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것이 되시며, 전부가 되십니다. 거룩한 주일, 하나님께 나와 예배합니다.

 

죄가운데 있는 저희들을 사랑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마음과 생각은 연약하여 하나님을 기쁘게 하지 못하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저희들을 붙드시고 인도하사 하나님의 선하심과 사랑을 온전히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세상에서 방황하며 살아갈 때가 많습니다. 하나님께서 저희들을 붙들어 주지 않으신다면 우리는 넘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의 눈을 지켜 주시고, 우리의 생각과 마음을 지켜 주옵소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저희들을 말씀 안에 머물게 하사 하나님의 온전하심 가운데 거하게 하옵소서.

 

5월의 지나면서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보냈습니다. 가정은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사랑의 공동체요 언약의 공동체입니다. 사랑의 주님, 우리가 주님 안에서 아름다운 가정을 이루게 하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가정을 만들기를 원합니다. 세대 간의 갈등과 오해가 사라지게 하시고,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사랑 가운데서 화목하고 아름다운 가정을 이루게 하옵소서.

 

자녀들을 부모들을 존중하고 순종하는 법을 먼저 배우게 하소서. 부모들은 욕망대로 자녀를 키우지 않고 믿음과 성실로 자녀들을 키우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충만하게 채우사 세상의 거짓된 유혹으로 인해 가정의 흔들지 않게 하시고 믿음 안에서 참된 가정을 이루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형상을 닮아가는 우리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 교회에 속한 모든 가정들이 주님 안에서 복을 받고 평안과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불의한 시대를 살아가는 동안 공의와 정의를 세우며, 진실한 사랑을 실천하는 복된 교회가 되를 원합니다. 영원토록 살아계신 하나님을 온전히 높이는 저희의 삶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5월 대표 기도문]

5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5월 둘째 주일 대표 기도문

5월 셋째 주일 대표 기도문

5월 넷째 주일 대표 기도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