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

성탄절 예배 대표기도문 2021년

by πάροικος 2021. 12. 17.
반응형

2021년 12월 성탄절 예배 대표 기도문을 작성했습니다. 코로나가 일어나 극성인 시대입니다.

성탄절 대표 기도문

성탄절 대표기도문

참 소망이 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어둠 속에서 죽어가던 저희에게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셔서 생명을 얻게 하시고, 소망 없는 땅에서 참 생명을 얻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2021년이 저물어가는 12월 25일 성탄절을 맞아 살아 계신 하나님께 경배와 찬양을 드립니다.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동방박사들이 최고의 예물을 드린 것처럼 우리도 우리의 몸과 마음, 뜻과 정성을 다해 예배하게 하옵소서. 최고의 것을 주님께 드리고, 가장 아름다운 것을 주님께 드리게 하소서.

 

성탄 예배를 드릴 수 있음이 기적입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코로나로 인해 수많은 확진자가 발생하여 위드 코로나가 잠시 중지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었습니다. 이번보다 더 많이 모이지는 못했지만 적게나마 함께 모여 예배할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사랑의 주님, 이 땅은 참으로 소망이 없습니다. 곧 물러갈 것 같던 코로나가 이렇게까지 우리의 삶을 파괴하고 힘들게 할 줄 몰랐습니다. 우리 인간이 이렇게 연약하고 초라하다는 것을 사람들은 속히 깨닫고 능력의 하나님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하나님밖에 의지할 분 없을 알고 늘 주님만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올해도 작년처럼 성탄절을 맞아 하나님을 예배하며 예수님의 이 땅에 오심을 환영하는 성탄 예배를 드릴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되돌아보면 늘 하나님의 은혜였지만 올해는 더더욱 하나님의 크신 은혜입니다. 세상은 요동치고, 코로나로 인해 경제가 엄청난 타격을 입었습니다. 각개인들마다 저마다의 사정으로 인해 힘들어합니다. 사랑의 주님, 불쌍히 여기시고 긍휼히 여기사 속히 회복되어 하나님만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며칠 남지 않은 시간들을 주님을 위해 사용하게 하소서. 연말연시를 틈타 방탕한 삶을 살아가지 않게 하옵소서. 항상 주님과 동행하고 거룩한 삶을 추구하게 하소서. 가난한 자들과 외로운 자들과 어려운 상황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복을 주사, 그들이 주님의 위로와 은혜를 입어 힘 있게 살아가게 하소서. 날씨가 더욱 추워지고 있습니다. 연로한 분들과 아픈 이들을 기억하사 무사히 겨울을 지나게 하옵소서.

 

찬양으로 영광 돌리는 성가대 위에 은혜를 더하시고,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함께 예배하는 이들에게 복을 더하셔서 하나님의 충만하게 하옵소서. 말씀 증거 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생명사랑교회 성탄절 대표 기도문]

아래는 생명사랑교회 대표기도문을 가져온 것입니다. 참조 바랍니다.

 

거룩하시고 사랑으로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 땅 위에 고통받는 사람들을 구원하시고자 하나님께서 친히 육신을 입으시고 오심을 기억하며, 다시 오실 주님을 기다리는 은혜의 계절, 성탄절 날 저희들이 모여서 감사와 찬양과 경배를 드리게 하시니 참으로 감사하나이다.

주께서 오심은 “하늘에는 영광이요, 땅에서는 주님께서 좋아하시는 사람들에게 평화”입니다.

주님께서 낮고 낮은 곳, 누추한 마구간 말구유에 갓난아기로 오신 것을 알면서도, 저희는 높은 곳만을 바라보며 영광을 찾아왔음을 고백합니다. 어리석은 저희들을 용서하시고, 저희들이 주님께서 관심하시는 낮은 곳을 바라보며, 진정으로 주님께 영광을 올려드리게 하옵소서.

이 땅 위 어디에도 발붙이고 살 곳이 없어 헤매는 떠돌이 난민들에게 오시옵소서. 생활고에 시달리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에게 임하소서. 취업의 길을 찾지 못해 절망하는 청년들에게 희망의 빛으로 오시옵소서. 질병으로 고통당하는 환우들과 장애우들에게 치유의 광선으로 오시옵소서.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 오랜 분단의 아픔으로 시달려온 이 백성들을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이 한반도에 다시 드리워진 먹구름을 걷어내시고 평화의 길로 나아가도록 간섭하여 주옵소서. 북미 간 대화가 속히 재개되고, 실질적인 평화협상이 이루어지도록, 그래서 이 땅 위에 진정한 평화가 정착되도록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대통령과 위정자들에게 지혜를 더해주셔서 강대국들 사이에서 당당한 외교를 펼치게 하시고, 남북문제도 인내하며 원만하게 대화로 풀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마침내 이 한반도에 평화의 꽃을 활짝 피워서, 분쟁과 갈등과 다툼이 있는 곳곳에 평화의 소식을 전파하게 하옵소서.

성탄절 대표기도문


거짓말과 가짜 정보로 백성들을 미혹하며, 분열과 갈등을 조장하는 악한 무리들을 이 땅에서 몰아내 주옵소서. 백성들에게는 가짜 뉴스에 속지 않는 지혜를 주셔서, 역사 앞에 부끄러움이 없도록, 정의와 평화를 향한 행보에 한마음으로 발맞추어 나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생명사랑교회를 더욱 사랑해주시기를 원합니다. 작지만 건강한 교회로서, 평신도가 중심이 되어 선교의 사명을 충실히 감당하자는 목표를 삼고, 모든 면에서 자라나기를 힘써온 한 해였는데… 돌아보니 아직도 부족하기 짝이 없습니다. 저희들 모두 새해에는 더욱 성실하게 예수님의 삶과 가르침을 배우고, 각자의 삶 속에 실천해 감으로써, 모든 선한 일에서 열매를 맺어나가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교회학교를 비롯한 각 기관에서 섬기는 일로 수고하는 일꾼들을 위로해 주시고, 칭찬해 주시며, 하늘의 상급으로 채워주시옵소서. 새로운 헌신을 다짐하며 새해를 맞이하도록 이들의 마음속에 성령의 불을 댕겨주시옵소서.

성도들을 깨우쳐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바로 세우고, 왜곡된 신앙을 바로잡기 위해 애쓰며, 복음 전파를 위해 혼신을 다하고 있는 담임목사에게 건강을 주시고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지치지 않으며, 성도들과 함께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하여 더욱 힘써 나가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 선포되는 말씀이 하나님의 음성으로 들리게 하시고, 귀한 깨달음을 얻게 하옵소서.

저희들이 마음과 뜻을 다하여 드리는 이 찬양과 경배를 기쁘게 받아주시기 원하오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기도문 출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