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

수능생을 위한 기도문

by πάροικος 2021. 11. 15.
반응형

수능생 기도문
수능생을 위해 축복기도문

수능생을 위한 축복 기도문

  • 수능일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학생들은 수능시험 때문에 긴장하고 초초해 할 것입니다. 가능한 수요일 예배 시에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기를 권합니다. 수년전부터 대부분 수시로 들어가고 수능은 형식적인 시험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수능은 여전히 중요한 시험입니다. 수험생 뿐 아니라 학모형들에게도 긴장이 되는 시간이니 함께 축복하며 기도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존귀하시고 영화로우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립니다. 내일(오늘) 수능시험이 치러집니다. 수능시험을 치르는 주의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긍휼을 베풀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사랑의 주님, 우리 인생은 하나님 없이는 살아 수 없는 존재입니다. 우리의 힘과 노력으로는 도무지 살아갈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이 은혜만이 우리의 삶의 이유이고 힘이 됩니다. 하나님은 지식의 근본이시며, 지혜의 근본이십니다. 모든 지식은 하나님으로부터 나오며, 모든 지혜는 오직 하나님께 있습니다.


오늘 사랑하는 ***을 위해 기도합니다. 지금까지 수능을 치기 위하여 애쓰고 수고했습니다. 내일 시험을 칠 때 하나님께서 ***를 붙들어 주사 평강에 평강을 더하여주옵소서.

 

내일 시험 칠 때 차분한 마음을 주시고, 서두르지 않고 충분히 문제를 이해하고 풀어나갈 힘을 주시옵소서. 문제를 알고도 틀리는 실수를 하지 않게 하시고, 의도한 바를 정확히 알고 답을 찾는 지혜를 주시옵소서.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는 하나님, ***이의 앞날이 꼭 그렇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때로는 낙심하고 낙망하기도 하고, 때로는 힘을 내서 다시 공부하고 앞으로 달려갔습니다. 이 모든 시간이 누적되고 퇴적되어 단단한 믿음이 되고, 지혜가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하나님의 명철하심이 사랑하는 ***위에 가득 내려 주시옵소서.

 

모두가 성공하기 위하여 달려갑니다. 타투고 경쟁하고 반목하고 시기합니다. 우리는 살아가는 동안 경쟁을 피할 수 없고, 반목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이러한 삶의 여정 속에서 하나님은 우리를 인도하실 것을 믿습니다. 사랑하는 당신의 아들 ***에게 어떠 힘듦과 역경에서도 이길 수 있는 힘을 더하여 주옵소서. 지치지 않고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시고, 하나님을 신뢰하는 가운데 독수리의 날개 침 같은 힘을 얻게 하옵소서.

수능생 축복 대표기도문

들의 백합화도 입히시고, 공중의 나는 새도 먹이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의 모든 인생은 하나님 손안에 있습니다. 이번 수능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아무도 모릅니다. 사랑하는 ***이가 혹여나 원하는 만큼 성적이 나오지 않더라도 좌절하지 않게 하시고,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을 기대하게 하옵소서.

 

앞으로 ***인생속에 하나님의 뜻이 온전히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신실한 아들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인생 앞길에 놓인 발걸음을 복 주시옵소서. 이기적 욕망이 아닌 진실한 사랑과 헌신된 마음으로 세상 속에서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아들이 되게 하옵소서.

 

시험이 시작하는 시간과 마치는 시간까지 모든 과정 속에서 하나님께서 붙들어 주실 것을 믿으며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