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

추수 감사절 대표기도문

by πάροικος 2021. 11. 12.
반응형

추수 감사절 대표 기도문

온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은혜로 통치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시절을 따라 빛과 비를 내려 주사 식물들이 소생하며 잘 자라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풍성한 사랑으로 수많은 곡물들이 풍성한 열매를 맺었습니다. 하나님의 무한하신 사랑입니다. 추주 감사절을 맞아 하나님께 감사 예배를 드리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온 맘과 정성을 다해 주님을 예배합니다. 믿음으로 주님께 나아갑니다. 열납 하여 주옵소서.

 

한 주간도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오다 이곳에 나왔습니다. 사랑의 주님 주님의 뜻대로 살지 못한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힘써 주의 나라를 갈망해야 하지만 세상의 좋음에 휩쓸려 몰두했음을 고백합니다. 이 시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죄가 주홍 같을 지라도 흰털같이 하얗게 하여 주옵소서.

 

사랑의 주님, 저희가 얼마나 연약한 존재인지  주님은 너무나 잘 아십니다. 세계는 코로나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고, 고통을 받았고, 지금도 여전히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도 코로나는 여전하여 우리를 괴롭혔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인해 이곳까지 왔습니다. 지금까지 지켜 주시고 사랑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만복의 근원이 되시는 아버지이십니다. 주의 말씀에  말씀에 청종하는 자들은 나가도 복을 받고 들어와도 복을 받는다 하셨습니다. 우리가 이것을 알고 날마다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사랑의 주님, 눈물을 흘리면 씨를 뿌리는 자들은 기쁨을 거둔다 하셨습니다. 그동안 수고하고 애쓴 자들에게 수확의 큰 기쁨을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의 놀라우신 사랑과 은혜가 삶과 가정에 넘쳐나게 하옵소서. 

 

오늘은 특별히 추수감사절을 주일로  하나님께 예배드립니다. 지금까지 수고한 자들에게 복을 하락하여 주시옵시고 수고한 대로 많은 열매를 맺게 하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통째로 하십니다. 공평과 사랑으로  통치하셔서 수고한 자들에게 복을 주시고 의로운 자들에게 은혜를 더하여 주십니다.  울며 씨를 뿌리는 자들에게 수확의 계절이 되었을 때 한가득 곡식단을 함께하여 주신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수고와 애씀으로 풍성한 수확을 얻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 풍성한 열매를  허락하심에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선하사 우리의 수고와 노력 위에 복을 더하사 잘 자라게 하시며 많은 열매를 은혜로 더하여 주셨습니다. 그 사랑으로 말미암아 풍성한 계절을 맞게 하여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때로는 먼 미래의 추수를 생각하는 것이 너무나 멀고 허망해 보이지만 참고 인내며 하루의 해야 할 일들을 행하는 자들을 결국 얻게 될 것입니다. 풍성한 곡식단을 거두는 기쁨은 수고와 인내의 시간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내일을 장담할 수 없는 날들이 연속이었지만 하나님은 언제나 저희들에게 먹을 것과 입을 것을 허락하셨습니다. 금년에도 말할 수 없는 사랑으로 충만하게 채워 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있는 것에 만족하며 살아가게 하시고, 놀랍게 부어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 찬양하게 하옵소서.

 

그동안 저희를 하나님 앞에서 불평과 원망을 했는지 모릅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며 없는 것에 불평하고 있는 것에 감사를 잃어버렸습니다. 소유에만 집착하고 존재의 본질에 대해 깊이 숙고하지 못했습니다. 독생을 주기까지 사랑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늘 잊지 않게 하옵소서.

 

올해도 유난히 한파가 일찍 찾아왔습니다. 차가워진 날씨를 견뎌야 하는 사람들에게 긍휼을 내려 주시고, 그들이 아프지 않도록 함께 하여 주옵소서. 아무도 찾아오지 못해 홀로 살아가는 이들도 많습니다. 주님께서 그들을 긍휼히 여기 주시고, 온 교회가 한 마음으로 그들을 돌보며 사랑하게 하옵소서.

주의 나라와 의를 위하여 게으르지 않게 하소서. 주님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 베풀고 인색하지 않게 하소서. 나만의 쾌락을 위해 살지 않고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게 하소서.

 

오늘 예배가 하나님께 온전히 드려지길 원합니다. 감사와 찬양이 가득 넘치게 하옵소서. 말씀 선포하시는 목사님께 성령 충만 허락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더 다양한 추수감사절 대표기도문은 아래의 글을 참조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