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주일 낮 예배 대표기도문 1월 첫째주

by πάροικος 2023. 12. 17.
반응형

2024년 1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보라 어둠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나라들은 네 빛으로, 왕들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
(사 60:1-3) 

 

할렐루야! 우리의 왕이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죽었던 저희를 살리시고, 생명을 더하심으로 소망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주심을 감사합니다. 저희에게 새로운 새해를 허락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새해의 첫 주일 예배를 하나님께 드릴 수 있어 감사합니다.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려드립니다.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주님께 드립니다. 우리의 시간과 물질을 하나님께 기쁨으로 드리게 하소서. 하나님은 영원한 삶의 주인이시며, 역사의 주관자가 되십니다. 이제 우리 교회가 다시 힘차게 일어나 하나님 아버지를 기쁨을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요동치는 세상 속에서 하나님을 더욱 신뢰하기를 원합니다. '일어나 빛을 발하라'는 말씀처럼 우리가 주님께 기쁨으로 나아가게 하시고, 어떤 상황에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하나님만을 의지하게 하소서.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골짜기를 지나면 평야가 나오듯 지금의 위기를 참고 견디어 내면 하나님께서 저희를 기쁨의 초장으로, 소망의 물가로 인도하여 주실 것을 믿습니다.

 

올 해는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어느 해 보다 주의 말씀을 묵상하고, 말씀을 붙들고 기도하고, 말씀에 의지하여 하나님을 높이는 순종의 시간, 묵상의 시간이 되게 하소서. 우리의 마음의 눈을 열어 영원한 세계를 보게 하시고, 하나님의 비전을 발견하는 복된 시간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일어나 빛을 발하라'는 표어로 달려 나갑니다. 생명의 복음을 밝히 드러내어 아직도 어둠 속에서 헤매는 이들에게 생명의 복음을 증거 하게 하소서. 오직 주님으로 인해 영원한 생명을 얻는 자들이 교회 안에 넘쳐나게 하소서. 각 기관들이 살아나고, 가 구역(목장)들이 새롭게 되어 더욱 부흥하게 하소서. 무엇보다 주일학교가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수고하는 교사들에게 지혜와 평안을 주시고, 힘든 사역을 감당할 때 하늘의 평안과 위로가 넘치게 하소서.

 

특별히 오늘은 주님의  몸된 교회를 위하여 한 해 동안 수고할 직분자 임명식이 있습니다. 제직들과 각 기관장, 교사들과 성가대, 다양한 곳에서 봉사할 주의 일꾼들에게 함께 하여 주시사 지치지 않고 능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오늘도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을 붙드시고 인도하사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