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11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by πάροικος 2023. 10. 25.
반응형

주일 대표 대표기도문

2023년 11월 5일 주일 대표기도문 / 11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 나라를 위한 기도문
  • 수능생을 위한 기도문
  • 소외 당하는 자들을 위한 기도문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계절의 풍경을 보게 하시는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를 드립니다. 온 천지 만물의 겨울이 오기 전 마지막 자신의 아름다움을 뽐내며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시간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그라져 가는 것들의 아름다움은 인간이 언어로 온전히 표현할 수 없고, 존재의 변화 속에 담긴 하나님의 오묘한 섭리는 인간의 지혜로는 깨달을 수 없습니다.

 

11월 첫 주일을 허락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로운 한 달을 주셨사오니 주어진 시간을 아름답고 고귀하게 활용하게 하소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아름다운 일들을 행하게 하소서. 믿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이 시간 충만한 은혜로 채워 주소서.

 

주님의 크신 사랑을 받았음에도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못하고 나의 욕심에 이끌려 살았던 저희들입니다. 저희 부끄러운 모습을 주님께 고백합니다. 하나님을 향하여 정직하고 바른 삶을 살아야 하지만 그렇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주여, 이 시간 저희 허물을 고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소서.

 

 

긍휼의 아버지, 대한민국을 위해 기도합니다. 정치적으로 너무나 혼란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미중 무역 전쟁과 한일관계의 불안정한 모습,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분쟁으로 인해 온 세계가 긴장의 끈을 늦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작은 한 반도의 분단된 국가인 대한민국은 대국들의 불편한 관계 쉽게 휘둘리고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점점 날씨가 추워지고 있습니다. 삼일이 지나면 겨울이 시작된다는 입동입니다. 추워져가는 계절 속에서 소외당하고 결식하는 이들이 없게 하소서. 급속히 나빠진 경제사정으로 인해 홀로 독거하는 노인들과 직장을 잃은 이들이 하루하루 연명하는 것도 쉽지 않은 시대가 되었습니다. 주여, 저들에게 긍휼을 베풀어 주시고,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가 넘치게 하소서.

 

다음 주는 2024녀도 수능시험이 있습니다. 자비의 주님,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게 하시고,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더욱 하나님을 의지하는 믿음의 용사들이 되게 하소서.

 

예배를 돕는 손길들이 많습니다. 차량으로 안내로 방송실에서 성가대로 최선을 다하여 섬기는 그들에게 크신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목사님의 입술을 주관하시도 생명의 말씀 소망의 말씀 전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더 많은 11월 대표기도문은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