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표기도문/주일예배기도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3월 셋째 주

by πάροικος 2024. 3. 14.
반응형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우리의 피난처요 산생이시요 요새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일주일 동안 안전하게 보호하시고 주님의 사랑 안에서 지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아름다운 계절을 허락하사 만물이 소생하는 3월 셋째 주 주일에 저희들을 주의 거룩한 임재 안으로 불러 모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해 주님을 예배드리기를 원합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죄가 너무 많습니다. 주님을 사랑한다 말하면서도 순종하지 못한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분주하다는 핑계로 하나님께 기도하지 못하고, 바쁘다는 핑계로 주님의 말씀을 깊이 묵상하지 못하며 살았습니다. 이 시간 주님께 우리의 모든 죄악들을 토하며 자복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아름다운 봄을 주신 하나님, 우리의 믿음도 날로 성숙학 하시고, 하나님의 선하신 사랑과 은혜로 말미암아 주님을 더욱 닮아가는 복된 인생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항상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옵소서. 

 

한반도는 오래전부터 일본과 중국, 러시아 등 많은 열강 속에서 수치와 모욕을 당했고,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왔습니다. 수많은 전쟁을 치러야 했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어야 했습니다. 이제 대한민국이 세계 속에서 그 어떤 나라보다 강하고 위대한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지고 모든 나라들 위에 뛰어난 국력을 갖게 하옵소서. 정치적으로, 경제적으로, 국방력으로도 강해져서 진정한 강국이 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대한민국을 사랑하사 수많은 사람들이 대한민국의 가요와 영화, 문화를 사랑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한국의 놀라운 소프트 파워를 허락하신 하나님, 이제는 대한민국이 그 어떤 나라보다 복음의 강국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하는 믿음의 강국이 되게 하옵소서.

 

세상 많은 곳에서 전쟁과 난리가 끊이지 않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계속하여 목숨을 잃으며 무모한 전쟁이 일어나지 않게 하옵소서. 모든 나라와 민족들이 욕망을 따라 살지 않게 하시고, 서로 협력하고 도우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아직도 끝나지 않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속히 끝이 나게 하시고, 수많은 생명을 앗아간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보복 전쟁이 속히 마무리되게 하옵소서.

 

국방의 의무를 감당하고 있는 청년들을 기억하시고, 그들이 안전하게 군복무를 마칠 수 있도록 은혜 주옵소서. 그들의 마음과 생각을 지켜 주시고 어려운 가운데서 몸과 마음을 잘 훈련하게 하옵소서. 복무하는 동안 안전사고 일어나지 않게 하시고, 무사히 건강한 몸으로 가족의 품에 안기게 하옵소서.

 

3월은 더욱 기도에 정진하는 한 달이 되기를 원합니다. 날씨가 풀려 가면서 그동안 움츠렸던 생활에서 돌이켜 주님께 헌신하고 수고하는 한 달이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선한 도우심으로 더욱 성장하고 부흥되기를 원합니다. 수고하시는 담임목사님과 모든 교역자들에게 복을 내려 주옵소서. 말씀 선포하시는 목사님을 강하게 붙잡아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반응형

댓글